우울증의 진단 및 평가 지침 개발 : 진단 지침을 중심으로

Abstract

진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에 대한 근거는 부족하므로 이에 대한 연구가 향후 이루어질 필요가 있으며, PHQ-9나 PHQ-2와 같은 진단선별 도구들은 진단과정에서 유용성이 입증되어 있으므로 임상 실제에서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