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의 진단 및 평가 지침 개발 : 평가 지침을 중심으로

Abstract

우울증의 진단시 우울증의 유무를 넘어 우울증의 치료반응이나 경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특성에 대한 자세한 평가가필요하다. 본 평가 지침에서는 진단아형이나 증상의 심각도,자살경향성, 정신과적 동반질환, 신체질환 동반유무 등을 함께 평가할 것을 권고한다(권고등급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