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Band용 도파관의 내부 돌기가 전송 특성에 미치는 영향

Keywords .; Rectangular Waveguides; Reflection Coefficient; Swelling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Q-band용 도파관의 내부 돌기가 전송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였다. 도파관 내부의 그린함수를 고유 모드 함수 전개법으로 구하고, 돌기가 내장된 도파관의 내부 임피던스로부터 반사계수 표현식을 도출하였으며, 도파관 내의 내부 돌기가 반사계수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였다. 이론 해석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해 반사계수를 측정하고 이론치와 비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