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IA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링 및 자원 구성에 따른성능 영향도 분석

Keywords cloud system; virtualization; PCIA; resources provisioning; performance analysis; 클라우드 시스템; 가상화; PCIA; 자원 제공; 성능 분석

Abstract

클라우드 컴퓨팅은 융통성 있는 연산능력과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효과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본 논문에서는공용클라우드를위한새로운타입의자원배치구조를정의하고이를PCIA라고명명한다. 아울러, PCIA구조에서 서비스 모델에 대해 소개하며, 이를 위한 클라우드 명명 기법도 제시한다. 제안된 클라우드 시스템은 어플리케이션의 다양한 특징에 따라 사용자의 가상 자원 요구에 기반하는 적절한 물리적 자원을 선택하게 된다. 이를 통해 자원 제공의 변화에 따른 성능 변화의 연관성 및 클라우드 시스템의 효과적 구축을 위한 시스템 구성 요소의 영향도를분석하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 양쪽 모두에게 중요한 리소스 프로비져닝의 주요 기준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