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 맵시벌과의 새로운 숙주 보고 및황다리독나방에 기생하는 맵시벌 목록

Keywords

밤색하늘소; 황오색나비; 황다리독나방; 맵시벌과; 기생벌; Allotraeus sphaerioninus; Apatura metis; Ivela auripes; Ichneumonidae; Parasitoid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기생성 맵시벌과의 4종에 대하여 새로운 숙주를 보고하고자 한다. 4종의 맵시벌과는 황오색나비 (나비목: 네발나비과), 밤색하늘소 (딱정벌레목: 하늘소과), 황다리독나방 (나비목: 독나방과)의 번데기에서 각각 발견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맵시벌과 4종의 간략한 식별형질과사진정보, 황다리독나방에 기생하는 맵시벌과의 목록을 제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