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 미기록아과 Conganteoninae Olmi (벌목: 집게벌과)에 대한 보고

Keywords

발톱집게벌; 짧은맥발톱집게벌; 검색표; 분류; Conganteon nepalense; Fiorianteon junonium; Key; Taxonomy

Abstract

한국산 집게벌과의 미기록종인 발톱집게벌 (Conganteon nepalense Olmi) (신칭)과 짧은맥발톱집게벌 (Fiorianteon junonium Olmi) (신칭)을확인하고, 그에 따라 미기록아과인 발톱집게벌아과 (Conganteoninae Olmi) (신칭)를 처음으로 보고한다. 검색표, 식별형질, 주요 형질에 대한 그림 및 사진을 함께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