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 검정꼬마자루맵시벌속과 가시자루맵시벌속의 (벌목, 맵시벌과, 배자루맵시벌아과) 3미기록종에 관한 보고

Keywords

Cremastus crassitibialis; New record; Pristomerus rufiabdominalis; Pristomerus scutellaris; South Korea; 검정꼬마자루맵시벌; 미기록종; 한국; 붉은자루맵시벌; 방패가시자루맵시벌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검정꼬마자루맵시벌속 (Cremastus Gravenhorst, 1829)과 가시자루맵시벌속 (Pristomerus Curtis, 1836)의 3미기록종 (Cremastus crassitibialis Uchida, 1940, Pristomerus rufiabdominalis Uchida, 1928 and P. scutellaris Uchida, 1932)을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보고 한다. 이 중검정꼬마자루맵시벌속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기록되는 속이다. 본 연구결과인 3 미기록종을 포함하여 현재 배자루맵시벌아과는 국내에 4속 11종이기록되어있다. 본 논문에서는 한국산 배자루맵시벌아과의 속 검색표, 미기록종의 재기재문 및 이미지를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