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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승철ko
dc.contributor.author장흥훈[장흥훈]ko
dc.contributor.author강효원[강효원]ko
dc.date.accessioned2015-12-17T03:58:46Z-
dc.date.available2015-12-17T03:58:46Z-
dc.date.created2015-11-29-
dc.date.issued201409-
dc.identifier.citation국제상학, v.29, no.3, pp.97 - 117-
dc.identifier.issn1229-3393-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YU.REPOSITORY/30751-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광양항 컨테이너터미널 1일 정전 시 운영손실비용을 추정한 것으로 정전으로인한 피해비용을 피해 주체별로 구분하여 추정하였다. 먼저, 선사의 경우 체선이 발생하여본선용선대기료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1일 컨테이너용선료를 기준으로 추정피해액을 산출하였다. 화주의 경우는 화물의 반출 및 반입이 지체되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체화료를 선행연구 등을 통해 추정하였다. 하역사 및 항만서비스사, 운송사의 경우는 광양항 컨테이너화물 처리량과 컨테이너선박 입출항 실적과 항만시설사용 및 항만운송사업 업무편람에서 연구된 단가 등을 일할계산하여 피해액을 산출하였다. 여수광양항만공사의 경우는 해양수산부 고시인 「무역항의 항만시설 사용 및 사용료에 관한 규정」에 따라 현재 부과하고 있는 항만시설전용사용료를 일할계산하여 추정하였다. 분석결과 광양항 컨테이너터미널 1일 정전 시 손실비용은 약 16억원의 손실이 발생될 것으로 추정되었다.-
dc.language한국어-
dc.publisher한국국제상학회-
dc.subjectCost of Power Outage-
dc.subjectOpportunity Costs-
dc.subjectGwangyang Port-
dc.subjectContainer Terminal-
dc.subject정전손실비용-
dc.subject기회비용-
dc.subject광양항-
dc.subject컨테이너터미널-
dc.title컨테이너터미널 정전손실비용 평가와 분석 - 광양항을 중심으로 --
dc.title.alternativeEvaluation and Analysis of the Cost of Power Outage in Gwangyang Container Terminal-
dc.typeArticle-
dc.identifier.kciidART0019159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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