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작물 버팀 지지용 대 및 결속 장치

Keywords Agricultural; Crops; Solidarity; Stretching device; Support

Abstract

농촌의 고령화로 인한 일손이 감소되고 있다. 반면 노인들의 일은 늘어나고 있다. 또한 농부들은 대량생산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일 효율의 문제에 있어서도 보완하기 위해 농작물을 보호하는 지지대와 집게에 대한 연구를 하려고 한다. 지지대의 강도는 바람의 세기보다 강하여 파손의 우려는 없지만 집게가 식물을 잡을 만큼의 힘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형상설계 문제로 접근 하였다. 실제 지지대와 집게에 걸리는 하중을 구하고 시뮬레이션 값과 비교하여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확인한다. 시뮬레이션의 신뢰성을 토대로 더 큰 힘을 버틸 수 있는 모델과 크기를 선택한다. 본 논문의 연구결과를 통해 0.1N에서 0.6N의 작용력이 작용하여도 1.29N의 작용력까지 버틸 수 있는 농작물 지지대를 설계하여 농작물 고정용 집게에 걸어 고정하게 됨으로 작업시간의 단축과 작물의 생육과 작물의 재해를 방지 및 예방,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