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ial Inequality in America and the United Nation’s Recent Involvement

Keywords

인종적 불평등; 유엔; 미국; 인종적 살인; 인종적 범죄; Racial inequality; United Nations; United States; Racial Killing; Racial Crime

Abstract

인종문제에 관련된 형사정의에 관하여 미국과 유엔 사이에는 어느 한 쪽으로치우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1945년 유엔의 출범 이후, 미국은 거의 모든 면에서 유엔을 지지하면서 유엔이 1945년에 대서양 헌장으로부터 공식적으로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미국은 유엔을 지지하는 최초의 중요한 정부조직이었다. 시기적으로 부적절하게도, 이러한 치우친 관계는 사건들에 관한 흥미로운전환을 가져 온 것처럼 보인다. 미국에서 불우한 사람들과 소수 인종만이 아니라흑인들에 대한 살인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국제사회에서 잘 알려진 일이다. 그러나 미국과 다른 서구의 몇 몇 선진국들은 유엔의 인종배타정책에 동의하기를거부해 왔다. 백인 경찰관에 의해서 십대의 흑인 소년이 살해당한 것이 뉴스에 나왔을 때, 유엔은 이 문제를 옹호할 기회를 가지게 된 것처럼 보였다. 대한민국 출신으로서 현재의 유엔 사무총장인 반기문과 유엔의 인종차별에 관한 감시인인Noureddine Amir는 미국에 대해 경찰이 소수 민족에 대해 폭력을 사용하는 것을규제할 것을 촉구했다. 유엔은 한 걸음 더 나아가 미국의 수석대표에게 미국에서일어나고 있는 흑인과 다른 소수 인종에 대한 지속적인 인종차별에 관련된 질문을 하였다. 유엔과 미국 사이의 친밀한 관계는 복잡하고도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 유엔이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유엔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는 자원과 힘을 미국이 주었기 때문이다. 미국과 유엔 사이의 편향성과 무관하게, 미국은 계속하여 유엔과의 결속력을 과시하고 있다. 미국은 그 주된 목적이 유엔과의 협력을증진하고 유엔을 강화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 와중에 유엔은 미국에게그들의 인종배타정책을 받아들일 것을 촉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