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소셜커머스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Title
국내 주요 소셜커머스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Other Titles
A Study on the Marketing Strategies of Major Domestic Social Commerce Companies
Author(s)
김창수손유석안현숙
Keywords
SNS; 4P mix; social commerce; marketing strategy
Issue Date
201412
Publisher
한국정보기술학회
Citation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v.12, no.12, pp.181 - 194
Abstract
본 연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라는 독특한 환경을 이용한 국내 주요 소셜커머스 기업들에 대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디지털시대에 경쟁력 향상을 위한 소셜커머스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우선 문헌조사를 수행 후 국내 주요 소셜커머스 기업의 사례를 분석하여 소셜커머스에 특화된 마케팅믹스로서 제품, 가격, 유통, 촉진 4P믹스 전략에 초점을 두고 연구를 수행하였다. 국내 주요 소셜커머스 기업들은 4P전략을 바탕으로 기업의 특성에 맞는 전략 수립과 단계적 실행을 통해 가장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본 연구의 결과는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 경쟁우위를 달성해야 하는 소셜커머스 기업들에게 시사점을 제공하고 향후 유사 연구의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URI
http://hdl.handle.net/YU.REPOSITORY/30105http://dx.doi.org/10.14801/jkiit.2014.12.12.181
ISSN
1598-8619
Appears in Collections:
경영대학 > 경영학과 > Articles
상경대학 > 경영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