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 Reverse-pyramid Array를 이용한 일체형 Sheetless LCD Backlight의 광학적 특성

Keywords Backlight; Optical sheet; Microlens; Reverse-pyramid

Abstract

LCD backlight unit (BLU)에서 도광판 상부에 micro reverse-pyramid array (MRPA) 또는 micro reverse-cone array (MRCA)을설치함으로써 기존의 확산 시트와 프리즘 시트를 없애고 구조를 단순화하였으며, 광학적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새로운 도광판의최적 조건을 얻었다. MRPA와 MRCA의 측면각과 높이, 윗변의 반지름이나 윗변의 길이에 따라 휘도와 시야각의 변화를 구하였다. MRPA와 MRCA 구조물의 최적의 형상은 측면각이 각각 59도와 57도이었으며, 시야각은 68도와 64도이었다. 구조물의 높이는 큰 영향을 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