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왜형 원거리 초음파검사에서 실시간 수신신호 처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접근

A Software Approach for the Realtime Received Signal Processing in Magnetostrictive Long-Range Ultrasonic Testing

위상배열 기술에 기반을 둔 통상의 초음파검사에서처럼, 자왜형 원거리 초음파검사에서도 실시간 수신신호 처리를 위해 복잡한 전자회로들을 사용하여왔다. 본 연구는 위상 보상, 노이즈 필터링, 파형 변환 등과 같은 필수적인 작업들을 기존의 하드웨어 접근보다는 소프트웨어 접근을 이용하여 수행할 때,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인 실시간 신호처리가 가능해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비용효율적인 원거리 초음파검사 시스템 구축과 검사 결과 분석에 기여할 것이다.

Long-Range Ultrasonic Testing; Magnetostrictive; Guided Waves; Realtime Signal Processing; 원거리 초음파검사; 자왜; 유도파; 실시간 신호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