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선남ko
dc.contributor.author한동경ko
dc.date.accessioned2015-12-17T02:06:37Z-
dc.date.available2015-12-17T02:06:37Z-
dc.date.created2015-11-30-
dc.date.issued201210-
dc.identifier.citation미술치료연구, v.19, no.5, pp.1155 - 1174-
dc.identifier.issn1226-6787-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YU.REPOSITORY/27037-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동화를 활용한 집단미술치료가 초등학교 아동의 행복감 증가에 효과가 있는지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대상은 U광역시 소재 S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1~3학년 학생 중 방과 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자신의 행복감을 증진하고자 하는 16명 아동을 대상으로 하였다. 프로그램의 실시는 2011년 7월 19일부터 8월 29일까지 매 주 2회, 70분씩 총 16회기로 진행되었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행복감 측정은 프로그램 진행 1주일 전에 사전검사, 프로그램 종결 후 1주일 후에 사후검사를 실시하였으며 4주 후에 추후검사를 실시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자료처리를 위해 행복감 척도는 SPSS통계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반복측정, 일원배치 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행복감 척도에서 동화를 활용한 집단미술치료가 아동의 행복감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dc.language한국어-
dc.publisher한국미술치료학회-
dc.subjectHappiness-
dc.subjectGroup Art Therapy-
dc.subjectFairy tales-
dc.subject행복감-
dc.subject집단미술치료-
dc.subject동화-
dc.title동화를 활용한 집단미술치료가 아동의 행복감에 미치는 효과-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group art therapy using fairy tales on children's happiness-
dc.typeArticle-
dc.identifier.kciidART001704122-
Appears in Collections:
환경보건대학원 > 미술치료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