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윗을 통한 성공적인 삶을 위한 자기계발에 관한 연구

Keywords

David; Self-development; Successful Life; Sheep; Poem; Music Therapist; 다윗; 자기계발; 성공적인 삶; 양; 목동; 시; 음악치료사; David; Self-development; Successful Life; Sheep; Poem; Music Therapist

Abstract

이 연구는 자신의 내재되어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자기계발에 관한 연구로 성경의 다윗을 통하여 연구하고자 한 연구이다. 다윗은 이새의 아들 8형제 중 막내아들로 태어나 스무 살까지 목동으로서 양무리를 치며 주어진 일에 충성하는 목동으로서 양무리를 잘 돌보며 시를 작시하고, 하프 연주를 하고, 노래도 하였다. 또한 양무리를 지키기 위하여 물매돌 던지기를 잘하고, 곰, 사자와 싸우기도 잘 하였다. 다윗은 목동으로서 양무리를 치며 하프를 연주하던 것이 후에 사울 왕의 음악치료사로 일을 하였다. 다윗은 이새의 아들들 8형제 막내로 태어나 스무 살까지 목동으로서 양무리를 치며 늘 하던 일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골리앗을 넘어뜨리고, 하프를 연주하던 것이 사울 왕의 음악치료사로 일을 하고, 이스라엘의 왕으로 되었다. 다윗의 목동으로의 삶, 시인으로서의 삶, 음악가로 음악치료사의 삶을 통하여 자기계발을 위한 일에 대하여 연구를 하였다. 성공적인 자기계발을 위해서는 다윗과 같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잘하고 좋아하고, 사랑하는 일을 하는 것이고 합법적인 일이고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일이고, 타인의 반응이 좋은 일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외에도 경제적인 일과 남에게 유익이 되게 하는 의미가 있는 일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