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두리 검출에 기반한 영상 이진화

Keywords 영상 이진화; 테두리 검출; Image Thresholding; Edge Detection

Abstract

기존의 영상 이진화에 대한 알고리즘의 기본 아이디어는 영상이 회색 수준의 차이에 의하여 물체와 배경으로 구분된다는가정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가정을 확장하여 영상은 물체와 배경뿐만 아니라 하나를 더 추가하여그 테두리로 이루어진다고 가정하고 테두리 검출에 기반한 이진화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한 방법의 타당성을 보이기위하여 6개의 잘 알려진 영상에 대하여 모의실험을 수행하고, 그 결과로부터 기존의 방법들과의 성능을 비교 검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