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서비스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애니메이션 콘텐츠가 학습성과의 연관관계 연구: 개인정보보안을 중심으로

Title
대구경북 서비스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애니메이션 콘텐츠가 학습성과의 연관관계 연구: 개인정보보안을 중심으로
Other Titles
Utilizing animation contents for e-learning performance enhancement: focus on private information security
Author(s)
정재은
Keywords
Digital contents; Animation; e-Learning; Information security education; Digital contents; Animation; e-Learning; Information security education; 디지털 콘텐츠; 애니메이션; 이러닝; 정보보안 교육
Issue Date
201103
Publisher
한국정보통신학회
Citation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v.15, no.2, pp.471 - 476
Abstract
본 연구는 이러닝을 실시하는데 있어 플래시와 같은 애니메이션 콘텐츠가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보다 구체적으로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어떠한 속성들이 개인정보보안 관련 이러닝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그 결과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속성인 캐릭터와 스토리가 학습자들의 이러닝 학습 효과를 높이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URI
http://hdl.handle.net/YU.REPOSITORY/25482
ISSN
2234-4772
Appears in Collections:
공과대학 > 컴퓨터공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