욥을 통하여 본 고난과 부유에 관한 연구

Keywords

Thoughst; Mind; Rich; Job; Thoughst; Mind; Rich; Job; 생각; 마음; 부유; 욥

Abstract

욥이 사탄이 주는 고난과 시련을 통과 한 후 예전 보다 갑절이나 받고 아름다운 딸과 아들을 다시 하나님으로부터 받았다. 욥은 부유한 사람이었으나 생각과 마음으로 두려워하는 것이 사탄으로 하여금 모든 것을 빼앗아가게 되어 악창이 많은 알몸이 되었다. 그러나 욥은 다시 하나님의 축복으로 말미암아 부유자가 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성경의 역할모델로 억만장자인 욥을 통하여 성경에서 말하는 고난과 부유와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성경의 역할모델로 억만장자인 욥을 통하여 고난과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욥이 다시 물질과 자녀를 되찾은 이유는 먼저 하나님을 찾고, 작은 일에도 충성하고, 항상 기도하고, 청결하고 정직한 삶을 살고, 꿈이 있었기 때문이다. “볼지어다 하나님께 징계 받는 자에게는 복이 있나니 그런즉 너는 전능자의 징계를 업신여기지 말지니라. 하나님은 아프게 하시다가 싸매시며 상하게 하시다가 그의 손으로 고치시나니” (욥 5:17~18). “네가 만일 하나님을 찾으며 전능하신 이에게 간구하고 또 청결하고 정직하면 반드시 너를 돌보시고 네 의로운 처소를 평안하게 하실 것이라.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 8:5~7). 즉, 욥이 축복 받은 비결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즉, 욥은 작은 일에도 충성하고, 먼저 하나님을 찾고, 항상 기도하고, 청결하고 정직하며, 꿈이 있는 것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