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H기법을 이용한 공조용 컴프레서 소음저감 응용

Keywords

Near-Field Acoustic Holography (NAH); Rotary compressor; Visualization; Near-Field Acoustic Holography (NAH); Rotary compressor; Visualization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공조용 로타리 컴프레서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기 위하여 음향 홀로그래피를 이용하는 방법을 다룬다. 소음이 방사되는 것을 음향 홀로그래피를 이용하여 정상적인 컴프레서와 문제가 있는 컴프레서에 대하여 측정하였다. 음향 홀로그램은 2가지 컴프레서의 다수의 격자점에서 측정 및 예측하였고, 컴프레서 표면 위로 재 구성하였다. 2개의 마이크로폰을 사용하여 1344개의 측정 점에서 측정을 수행하였고, 그 중 1개의 마이크로폰은 스캐닝용이고 또 다른 하나의 마이크로폰은 레퍼런스용이다. 음향 홀로그래피는 소음원을 그래픽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좋은 도구이다. 본 논문에서 컴프레서의 표면에서 소음 원 위치를 정확히 찾을 수 있었고, 그 소음원은 소음을 발생시키는 부품과 관계된 것이었다. 음향 홀로그래피는 가전제품에 대해 소음 저감 방법으로서 유용함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