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경영을 위한 마음과 생각에 관한 성경적 연구

Keywords

Mind; Thought; Self-management; Rich; Wealth; Happy; Mind; Thought; Self-management; Rich; Wealth; Happy; 마음; 생각; 자기경영; 부유; 행복

Abstract

피터 드러커는 피터 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에서 지식근로자의 목표달성능력에 필수적인, 배울 수 있고 또한 배워야 하는 다섯 가지 습관들을 제시한다. 즉,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 공헌하는 방법, 강점을 최대로 활용하는 방법, 업무의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방법,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의사결정을 내리는 법이다. 피터 드러커가 말하는 자기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내면적으로 필요한 것이 마음과 생각이다. 이 생각과 마음은 위키백과사전에 의하면 생각, 인지, 기억, 감정, 의지, 그리고 상상력의 복합체로 드러나는 지능과 의식의 단면을 가리킨다. 그리고 이것은 모든 뇌의 인지 과정을 포함한다. "마음"은 가끔 이유를 생각하는 과정을 일컫기도한다라고 말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자기경영을 위한 생각과 마음에 관하여 성격적으로 고찰하고 부유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생각과 마음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