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인 큐브 토러스: 3차원 꼬인 큐브에 기반한 새로운 토러스 상호연결망

Keywords

Interconnection Network; Twisted Cube; Torus; Routing; Diameter; Bisection Width; Hamiltonian Cycle; 상호연결망; 꼬인 큐브; 토러스; 라우팅; 지름; 이분할에지수; 해밀토니안 사이클

Abstract

본 논문은 널리 알려진 3차원 꼬인 큐브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상호연결망 꼬인 큐브 토러스(TT) 네트워크를 제안한다. 꼬인 큐브 토러스 네트워크는 동일한 노드수를 갖는 honeycomb 토러스보다 짧은 지름을 갖고, 망 비용이 개선된 연결망이다. 본 논문에서는 꼬인 큐브 토러스의 라우팅 알고리즘을 제안하고, 지름, 망 비용, 이분할에지수, 해밀토니안 사이클을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