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 형태에 나타난 움직임의 표현

Title
모바일 광고 형태에 나타난 움직임의 표현
Other Titles
Expression of motion shown in the types of mobile advertisement
Author(s)
김해태황민정[황민정]
Keywords
Mobile Advertisement; motions; direction; Mobile Advertisement; motions; direction
Issue Date
201110
Publisher
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Citation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11, no.4, pp.531 - 540
Abstract
최근 스마트폰의 급속한 확산과 동시에 모바일 광고 시장 또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나날이 증가하는 사용자들과 사용자의 편의성 및 기술적 요구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콘텐츠 발전과 함께 기술적 발전과 새로운 인터페이스의 연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태의 다양한 연구와 디자인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환경에서 모바일 광고에 나타난 광고 형태 연구는 중요한 연구영역으로 사료된다. 모바일 광고에 나타난 움직임의 표현이 적용된 사례들을 광고 형태에 따라 분석해 본 결과, 검색광고 형태는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경험한 형태에서 좀 더 발전된 모습으로 명확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디스플레이 광고 형태는 다양한 방향의 움직임이 나타나 브랜드 정보를 노출시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애플리케이션 광고 형태는 수평․수직은 기본이고 3차원 공간감 등 다양한 형태의 움직임이 파생되고 있다. 동영상 광고 형태는 수평방향의 빠른 광고내용의 전개와 영상이 스토리가 외면 받지 않고 사실감이 더욱 확대되어 커뮤니케이션의 극대화를 느낄 수 있었다. 이렇듯 화면 내에서의 움직임이 여러 가지의 움직임을 활용한 형태가 되었을 때 화면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콘텐츠와 움직임이 서로 한데 어우러져 광고의 컷과 컷을 연결하면 더욱 더 역동적인 움직임을 창출할 수 있었다. 향후에는 움직임뿐만 아니라 화면 최적화에 따른 다양한 콘텐츠와의 결합 등으로 좀 더 다양한 표현으로 사용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URI
http://hdl.handle.net/YU.REPOSITORY/24352
ISSN
1598-2319
Appears in Collections:
디자인미술대학 > 시각디자인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