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윗을 통하여 본 성공한 부유자와 성공자의 역할

Keywords

God's Mission; role; rich; David; 재물; 성결; 가난; 부유; 다윗; 회개; God's Mission; role; rich; David

Abstract

이 연구는 성공한 부유자와 성공자의 역할에 대하여 다윗을 통하여 알아보고, 성경에서 역할모델로 성공한 부유자인 다윗을 통하여 성공한 부유자와 성공자의 역할에 대한 논문이다. 다윗을 통하여 성공한 부유자와 성공자가 되기 위한 기존연구들과 성공한 부유자와 성공자로 살기 위한 생활태도들을 연구하고 역할모델로 제시하고자 한다. 성경 속에서 역할모델이 된 다윗을 통하여 성공한 부유자와 성공자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면 다윗은 항상 말씀과 같이 하는 생활을 하였고, 늘 하나님과 함께하는 생활을 하였다. 또한 하나님께서 기름 부으신 왕을 대적하지 않는 삶을 살았고, 목동으로 맡은 일에 충성을 하는 삶을 살았고, 용서하고 나누고 베푸는 삶을 살았다.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여 전문가로서 근면하고 부지런 한 삶을 살았고, 항상 회개하고 뉘우쳐 하나님과 같이 하는 역전의 삶을 살아 성공한 부유자와 성공자가 되었다. 잠언의 11장 16절과 13장 4절의 말씀에 의하면 근면하고 부지런하면 재물과 풍족함 등을 얻을 수 있다. “유덕한 여자는 존영을 얻고 근면한 남자는 재물을 얻느니라”(잠언11:16). “게으른 자는 마음으로 원하여도 얻지 못하나 부지런한 자의 마음은 풍족함을 얻느니라"(잠언13:4). 잠언의 11장 16절과 13장 4절의 말씀과 같이 근면하고 부지런히 전문가로 맡은바 일에 충성을 한 다윗을 역할 모델로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