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Alloy의 Burning과 Plasma Electrolyte Oxidation 표면처리에 대한 연구

Keywords

마그네슘합금; 플라즈마 표면처리; Mg alloy; Plasma surface treatment; Mg alloy; Plasma surface treatment

Abstract

Plasma electrolyte oxidation (PEO) 표면처리된 Mg 합금을 scanning electron microscopy (SEM) 방법으로 표면에 형성된 산화 막을 조사 분석하였다. 측정은 상온에서 수행하였다. Burning 및 PEO 방식의 표면처리 방법을 통해 제작 된 시료의 산화막을 SEM, EDS 및 I-V 측정을 통해 분석하였다. 그 결과 burning 방식의 표면처리가 PEO보다 내식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전도성이 부여되는 결과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