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냉동시스템 소음의 구조와 유동 연성 분석과 저감 방안

Keywords

Structure Modification; Noise suppression; Refrigeration system; Flow induced Vibration

Abstract

본 논문의 목적은 가정용 냉동시스템에서 유발되는 소음 및 진동을 소음 및 진동 분석 방법에 의거하여 파악하여 궁극적으로 소음제어를 통하여 저감하는 것이며 소음저감 방안을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다양한 냉동시스템의 작동 조건에서 구조 소음 및 유동 소음을 측정하였으며, 압축기 및 주요 구성부품들에 대한 소음 제어를 통하여 10%의 소음을 저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