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상 후 골수염

Abstract

외상 후 골수염의 치료에는 적절한 항생제의 투여와 감염 또는 괴사된 골 및 연부조직의 철저한 변연절제술, 사강의 제거, 적절한 연부조직의 피복, 혈행 공급의 재건 및 골의 안정화 등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수술 시기의 적절성도 고려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골수염의 치료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정형외과, 성형외과, 혈관외과, 감염내과)의 협진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되며 새로운 치료 방법들을 시도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