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다이오드 여기 수동형 Q-스위치 Nd:YAG 레이저에서 Cr:YAG 포화흡수체의 초기 투과율에 따른 출력 특성

Abstract

포화흡수체로 Cr:YAG 결정을 이용한 레이저 다이오드 여기 수동형Q-스위치 Nd:YAG 레이저에서 Cr:YAG의 초기투과율에 따른 펄스 레이저의출력 특성에 대해 연구하였다. 레이저 이득 매질과 포화흡수체를 냉각수순환장치를 이용하여 24.8˚C의 온도로 안정화하였다. Nd:YAG 결정과 출력경 사이에 Cr:YAG 결정을 삽입하고, Cr:YAG의 초기투과율을50 %, 70 %, 90 %로 달리하면서, 펄스 특성을 조사하였다. Cr:YAG의초기투과율이 50 %이고, 출력경의 반사율이 77 %일 때, 가장 높은 18kW의 첨두 출력을 가진 펄스를 얻었다. 이 때 펄스 지속 시간폭은 2.76ns, 반복율은 약 5 kHz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