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현대 리얼리즘 영화의 한 경향 - 크리스티안 페촐트의 <유령 삼부작> 분석

Abstract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독일 영화계는 뉴 저먼 시네마 시기 이후 처음으로 자국 영화의 부흥기를 맞이하는 듯하다. 최근 10 년 동안 독일 영화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전반적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같은 기간 동안 아카데미 영화제 외국어 영화 부분에 독일 영화가 4 회 후보에 오르고, 이 중 2 번 수상을 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