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과 기업성과간의 관계에 있어 파트너십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Title
핵심역량과 기업성과간의 관계에 있어 파트너십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Other Titles
Moderating Effects of Partnerships on Relationship Between Core Competences and Company Performances
Author(s)
이재훈김동원[김동원]김충현[김충현]
Keywords
벤더기업; 핵심역량; 파트너십; 기업성과; 기업간 거래관계; Vendor Company; Core Competence; Partnership; Performance; Business Relationship; Vendor Company; Core Competence; Partnership; Performance; Business Relationship
Issue Date
201006
Publisher
한국중소기업학회
Citation
중소기업연구, v.32, no.2, pp.115 - 143
Abstract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서는 아웃소싱과 같은 기업간 거래관계가 중요시되고 있다. 최근에 들어와 기업의 아웃소싱과 공급사슬 측면에서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들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나, 대부분의 연구들이 아웃소싱을 진행하는 원청기업 측면에서 아웃소싱에 대한 성과에만 관심을 가짐으로 인해, 공급사슬내에 있는 벤더기업 측면에서 기업 간 거래관계를 실증적으로 검증한 연구는 부족하다. 이에 본 연구는 원청기업과 거래관계에 있는 벤더기업을 대상으로, 벤더기업의 핵심역량과 기업성과간의 관계와, 그리고 이들간의 관계에 대한 파트너십의 조절효과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기업간 거래관계에서 파트너십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벤더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URI
http://hdl.handle.net/YU.REPOSITORY/22231
ISSN
1226-6345
Appears in Collections:
경영대학 > 경영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