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원을 이용한 전력 및 데이터 송수신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명세서는 광원을 통해 전력 및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장치에 있어서, 데이터를 변조하기 위한 변조부; 상기 변조부로부터 출력된 변조 신호의 특성에 기초하여, 상기 출력된 변조 신호를 전송하기 위한 파장의 대역을 선택하는 파장 대역 선택부; 및 상기 파장 대역 선택부로부터 선택된 파장의 대역을 통해, 상기 출력된 변조 신호를 전송하기 위한 광원 모듈을 포함하여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