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궁의 식별을 위한 다형성 마커 및 이를 이용한 천궁의 식별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핵 리보솜 DNA의 ITS 지역 염기서열 중 1~215bp의 염기서열로 구성된 ITS1 지역에 해당하는 염기서열에서, 153~201bp사이의 3개의 유형으로 구별되는 다형을 확인하여, 일천궁, 중국천궁 및 토천궁을 식별하기 위한 다형성 마커, 상기 다형성 마커 확인용 프로브를 제공하며, 또한 일천궁, 중국천궁 및 토천궁의 식별방법과 식별용 키트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