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영상 디스플레이, 터치 제어 시스템 및 터치 검출 제어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 복수의 색으로 발광하는 소자 군이 행과 열로 배열되며 터치 동작에 따른 입력을 감지하는 디스플레이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소자 군중 어느 하나의 군은 발광 기능과 수광 기능을 가진 발광 겸용 광전 소자로 형성되며, 상기 발광 겸용 광전 소자를 제외한 나머지는 발광 소자 군으로 형성되는 디스플레이 패널; 상기 발광 겸용 광전 소자의 검출 주기 및 발광 주기를 제어하고, 상기 발광 소자 군의 발광주기를 제어하는 것을 포함하는 디스플레이 제어장치; 상기 검출주기 동안에 터치 동작을 검출하는 검출부; 상기 디스플레이 제어장치의 제어명령에 따라 상기 발광 겸용 광전 소자와 상기 발광 소자의 각 소자별로 전류 공급 및 차단을 제어하는 전류공급장치; 를 포함하며, 상기 디스플레이 제어장치의 제어에 의하여 상기 복수의 소자 군이 설정된 색상으로 전체 컬러 이미지를 디스플레이하면서 동시에 상기 터치 동작을 감지하여 설정된 명령에 의한 제어를 실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컬러 영상 디스플레이와 터치 제어시스템과 이에 대한 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