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단말기 및 이동 단말기를 제어하기 위한 방법

Abstract

본 명세서는 단말기에 있어서, 디스플레이부; 이미지 또는 영상을 촬영하기 위한 카메라; 및 상기 디스플레이부 및 상기 카메라와 기능적으로 연결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어부는, 보행 모드로 진입함을 감지하는 경우, 전방 영상을 촬영하도록 상기 카메라를 온(ON)하며, 상기 디스플레이부에서 현재 디스플레이되고 있는 콘텐츠 종류에 따라 상기 카메라에 의해 촬영되는 전방 영상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기 콘텐츠 상에 디스플레이하도록 제어하되, 상기 보행 모드는, 사용자가 보행 중에 충돌할 가능성이 있는 위험 물체를 피하도록 또는 사용자의 보행에 도움이 되는 보행 관련 정보를 표시하도록 하기 위한 동작 모드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