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 다이오드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나노 구조체 캐핑 패턴을 포함하는 발광 다이오드 및 그 제조 방법이 제공된다. 제 1 반도체층, 제 2 반도체층 및 상기 제 1 및 제 2 반도체층 사이의 활성층을 포함하는 발광 구조체가 제공된다. 상기 발광 구조체 상에 나노 구조체가 제공되고, 상기 나노 구조체를 덮는 나노 구조체 캐핑 패턴이 제공된다. 상기 나노 구조체 캐핑 패턴의 굴절률은 공기의 굴절률보다 크고 상기 나노 구조체의 굴절률보다 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