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간 LED 통신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차량간 LED 통신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주행 중인 선행 차량에 설치되어 후행 차량에 상기 선행 차량의 주행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차량간 LED 통신 장치에 있어서, 상기 선행 차량의 현재 시점의 주행 신호를, 직렬 형태의 이진화 비트들로 구성된 프레임 데이터로 변환하는 신호 생성부와, 상기 이진화 비트들을 입력받아 PPM(Pulse Position Modulation) 변조하여 변조된 이진화 비트들을 직렬적으로 전달하는 신호 변조부, 및 상기 변조된 이진화 비트들의 High 또는 Low 상태에 대응하여, 상기 선행 차량의 후미에 설치된 후미등의 온 또는 오프 동작을 제어하는 신호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간 LED 통신 장치를 제공한다.상기 차량간 LED 통신 장치 및 방법에 따르면, 이진화 비트들로 구성된 선행 차량의 주행 정보를 PPM 변조하여 직렬식으로 전달하면서 전달된 신호의 High 또는 Low 값에 대응되어 선행 차량의 후미등을 실시간 온 또는 오프 제어함에 따라, 후미등의 촬영을 통해 선행 차량의 주행 정보를 검출하는 후행 차량에서의 통신 에러를 줄일 수 있으며 차량 간 통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