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 다이오드 패키지와 이를 이용한 발광 다이오드 어레이

Abstract

본 발명의 제1 측면에 따르면, 상부면으로는 발광 다이오드와 한 쌍의 전극이 배치되고, 복수개가 연속적으로 배치되는 기판; 및 상기 복수의 기판 상부에 배치되고 상기 발광 다이오드에 대응하여 관통홀이 형성되며, 상기 기판과 상기 기판에 이웃하여 배치되는 상기 기판이 전기적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배선판을 포함하는 발광 다이오드 패키지를 제공한다.상기한 본 발명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른 형태의 발광 다이오드 어레이의 형성이 용이하게 할 수 있고, 어레이 형태로 배열된 복수의 발광 다이오드 중, 불량이 발생된 발광 다이오드만의 교체를 용이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