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용 조명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의료용 조명장치에 관한 것으로, 인쇄회로 기판과, 상기 인쇄회로기판에 실장된 LED와, 상기 LED 상부에 위치하는 제1 확산렌즈와, 상기 LED 및 제1 확산렌즈의 측면 둘레를 감싸고, 수직 상방으로 직경이 커지는 구조의 상기 LED에서 입사된 광을 반사시키는 리플렉터로 구성되는 것으로, 반경이 서로 다른 원형라인을 따라 중심에서 대칭적으로 배치된 복수개의 LED 모듈; 상기 복수개의 LED 모듈 상부에 위치하고, 상부면이 중심에서 반경 방향으로 경사구조가 간격을 두고 다수 형성되는 초점렌즈와, 원 모양의 복수개의 홈이 형성되고, 하부면에 상기 LED 모듈의 원형라인 선상에 배치되는 복수개의 제2 확산렌즈로 구비되는 판렌즈; 및 상기 판렌즈 중심에 연장되어 설치되고, 상기 판렌즈를 회전시키는 레버를 포함한다.이와 같은 본 발명은 단순한 레버의 회동조작만으로 용이하게 조명광의 포커싱 거리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 다양한 환경과 시술 또는 수술에 따라 적정한 조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조명장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간단한 구성의 조합으로 다양한 색과 다양한 배열의 LED 광을 효율적으로 조명할 수 있고, 양질의 조명광을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성이 간단하여 단가를 낮출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