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조명을 이용한 적외선 카메라에 의한 거리 측정 및 손 동작 추적 장치 및 방법

Abstract

동작 검출 장치는 동작 변수 및 시점 변수에 상응하는 명령어 코드를 저장하는 저장부, 사용자의 손을 촬영하여 적외선 영상으로부터 피부 검출과 거리 측정을 바탕으로 손에 대한 촬영 이미지를 생성하는 카메라부, 상기 촬영 이미지에 포함된 상기 손의 윤곽선을 포함하는 윤곽선 이미지를 생성하는 윤곽선 검출부 및 상기 윤곽선 이미지에 상응하는 상기 동작 변수 및 상기 시점 변수를 산출하고, 산출된 상기 동작 변수 및 상기 시점 변수에 상응하는 명령어 코드를 상기 저장부로부터 추출하는 패턴 검출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