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 시트들로 싸인 알루미나 분말들, 알루미나 분말의 제조방법, 이의 제조방법에 의하여 제조된 알루미나 분말들, 그래핀-TiO2 페이스트, 그래핀-TiO2 페이스트 제조 방법, 염료 감응형 태양전지의 제조방법, 및 이의 제조방법에 의하여 제조된 염료 감응형 태양 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AlN 분말들을 준비하는 단계와, 상기 AlN 분말들을 부분 또는 전체로서 일산화탄소 가스를 포함하는 반응가스 분위기에서 하소(calcining)하여 그래핀 시트들로 싸인 알루미나 분말들을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그래핀 시트들로 싸인 알루미나 분말들을 제조하는 방법을 제공한다.상기로부터, 그래핀 시트들로 싸인 알루미나 분말들을 용이하게 제조할 수 있다. 상기 알루미나 분말들과 TiO2 나노분말들의 혼합 분말들을 이용하여 제조된 그래핀-TiO2 페이스트로 염료 감응형 태양전지의 TiO2층을 형성하면, 상기 그래핀 시트들에 싸인 알루미나 분말들이 TiO2 나노분말들과 혼합되어 효과적인 전자 이동 매체로서 작용한다. 따라서, TiO2로부터 전극층으로의 전자 이동이 증가하고, 재결합률이 감소한다. 이로부터, 염료 감응형 태양전지의 에너지 변환 효율이 크게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