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바쌀을 이용한 막걸리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가바쌀을 이용한 막걸리의 제조방법 및 상기 제조방법으로 얻어진 가바쌀 막걸리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막걸리 제조 시 가바쌀을 원료로 이용함으로써 뇌활성화 물질인 가바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할 뿐 아니라, 당화효소 및 효모를 첨가하여 발효 완료 후 막걸리의 후발효를 감소시켜 일정한 품질을 유지하며, 아스파탐을 첨가하여 가바쌀 막걸리의 특유의 맛을 개선하여 기호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