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내식성 마그네슘 합금 산화박막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내식성 마그네슘 합금 산화피막의 제조방법 및 상기 제조방법에 따라 얻어진 마그네슘재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플라즈마 전해 산화 공정 시 전류 밀도, 전류 진동수와 전류 파형 등의 공정변수를 제어함으로써, 보다 우수한 성질의 산화피막을 형성하는 고내식성 마그네슘 합금 산화피막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 제조방법에 따르면, 종래 마그네슘재를 플라즈마 전해 산화 공정에 의한 표면처리 시 발생하는 조대한 기공과 크랙 등에 의해 내부식 특성의 저하 등의 발생을 줄일 수 있으며 종래의 애노다이징 공정에서 발생되는 환경유해물질을 줄일 수 있으며, 또한 산업 적용 시 두께 요구치에 영향을 받지 않는 내부식 특성이 우수한 피막을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