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플홀더, 상기 샘플홀더를 이용한 HT―XRD 시스템 및 상기 HT―XRD 시스템을 이용한 CIGSS 전구체의 셀렌화 및 설퍼화 반응의 실시간 HT―XRD 측정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HT-XRD(High Temperature X-Ray Diffraction)를 이용하여, 샘플의 화학반응이 일어나는 동안에 실시간으로 화학반응의 진행 상태를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샘플홀더, 상기 샘플홀더를 적용한 HT-XRD 시스템 및 상기 시스템을 적용한 CIGSS의 셀렌화 및/또는 설퍼화 측정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