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전지 광흡수층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인체에 위해한 H2Se나 가격이 높은 DESe를 사용하지 않고 셀레늄(Se), 황(S), 황화나트륨(Na2S)을 포함한 혼합잉크를 사용하여 별도의 황화처리와 나트륨 주입공정이 필요 없고, 셀렌화 공정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태양전지 광흡수층 제조방법, 이러한 제조방법에 의해 제조된 태양전지 광흡수층 및 이를 포함하는 태양전지를 제공하는 것이다.본 발명의 일 관점에 따르면, 기판 상부에 구리-인듐-갈륨 합금으로 이루어진 금속전구체층을 형성하는 단계; 용매에 분말형태의 확산물질을 분산시킨 잉크를 상기 금속전구체층 상부에 도포하여 분말층을 형성하는 단계; 및 상기 기판을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태양전지 광흡수층 제조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