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광형 태양 전지

Abstract

본 발명의 목적은 광선의 진행 방향, 즉 집광 방향에 대하여 수직한 방향에 셀이 배치되도록 함으로써, 집광 면적을 극대화함으로써 전지 효율 역시 극대화시키는 태양 전지를 제공함에 있다.본 발명의 태양 전지는, 태양 전지(100)에 있어서, 태양광의 진행 방향 즉 집광 방향을 따라 태양광이 진행되는 방향을 하측, 그 반대 방향을 상측이라 할 때, 태양광을 집광하는 다수 개의 집광 수단(111)들이 어레이 또는 매트릭스 형태로 배치되어 플레이트 형상을 이루도록 형성되는 집광부(110); 상기 집광부(110)의 하측에 배치되며, 상기 집광부(110)로 모여진 태양광의 방향을 집광 방향에 대하여 수직한 방향 쪽으로 전환하는 광유도부(120); 상기 광유도부(120)의 일측 측면에 구비되며, 태양 전지 셀 어레이로 이루어져 상기 광유도부(120)에 의해 전환되어 온 태양광이 입사되어 전력을 생산하는 발전부(13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