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칼리성 에칭액을 이용한 마그네슘합금 판재의 도금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알칼리성 에칭액을 이용한 마그네슘합금 판재의 도금방법에 관한 것으로, 고내식성과 높은 전기 전도성, 미려한 외관을 부여하는 장식 목적에 사용되는 표면처리 가공 기술로써 경량 휴대용 부품이나 제품 및 구조용 부품으로 적용되는 마그네슘 합금의 품질과 내구성을 높일 수 있으며, 특히 크롬산을 사용하지 않는 환경 친화적인 표면처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