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이용한 기억력 향상 훈련 방법 및 기억력 향상 훈련용 소프트웨어가 기록된 기록매체

Abstract

기억력 향상 훈련 방법 및 기억력 향상 훈련용 소프트웨어가 제공된다. 본 기억력 향상 훈련 방법은, 사용자의 기억력을 평가하고, 평가된 기억력을 기초로 훈련 단계를 결정하며, 결정된 훈련 단계에 해당하는 기억력 훈련 프로그램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이에 의해, 가정에서도 기억력 향상 훈련이 가능하므로 통원치료 횟수를 감소시킬 수 있어, 병원비 절감, 시간 절약 등을 도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