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세포 융합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주 미세채널 및 상기 주 미세채널의 일단에서 분지된 다수의 부 미세채널을 포함하며, 상기 주 미세채널의 타단에 유출구가 형성되며, 상기 부 미세채널의 단부 각각에 제1세포 유입구 및 제2세포 유입구가 형성된 미세채널 층; 상기 주 미세채널의 일측면에 형성되는 복수의 제1전극; 상기 주 미세채널의 타측면에 형성되고, 상기 복수의 제1전극과 대향하는 복수의 제2전극; 상기 미세채널 층 상에 위치하며 주 미세채널을 덮는 박막; 상기 박막 상측과 외부를 연결하는 공기유입통로를 포함하는 상부덮개; 및 상기 제1전극과 제2전극에 전압을 인가하는 전원부를 포함하는 초소형 세포 융합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미세채널 상부에 위치하는 박막 및 박막으로의 공기유입으로 인해 제1세포와 제2세포가 제1전극과 제2전극 사이에 일렬로 존재할 수 있어, 전기적 충격이 가해졌을 때 형질이 다른 두 세포의 융합이 1:1로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