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적 밀링가공과 방전가공이 융합된 하이브리드 절삭가공장치 및 절삭가공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피공작물을 목적하는 형태로 방전가공 및 기계적 밀링가공을 융합하여 절삭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절삭가공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스핀들에 장착되어 회전하는 엔드밀과 상기 엔드밀과 접촉되어 절삭가공되는 피공작물에 플러스 전극 또는 마이너스 전극을 각각 인가함으로써 다수개의 절삭날부와 상기 절삭날부 사이의 홈저면에서 기계적 절삭가공 및 방전가공이 교번 수행하는 기계적 밀링가공과 방전가공이 융합된 하이브리드 절삭가공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스핀들에 장착되어 회전하며 피공작물을 절삭가공하는 엔드밀과; 상기 피공작물이 안착되는 작업테이블과; 상기 엔드밀 및 피공작물 간에 전원을 공급하여 엔드밀과 피공작물 사이에 방전가공이 수행되도록 하는 전원공급부와; 상기 전원공급부의 공급전원 인가여부를 제어하며 피공작물과 엔드밀 간의 간극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엔드밀은 축선방향으로부터 비틀어지도록 돌출형성되는 다수의 절삭날부와, 다수의 절삭날부 사이에 홈부형태로 형성되는 홈저면으로 이루어져 엔드밀의 회전시 순차적으로 일정 시간 간격으로 접하는 다수의 절삭날부가 피공작물을 절삭하고 절삭날부 간의 홈저면에서는 피공작물에 방전가공이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