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필름 억제용 조성물 및 억제방법

Abstract

본원발명은 바이오필름 억제용 조성물 및 바이오필름 형성의 억제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글루코오스, 프록토오스 및 벌꿀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하나 이상의 물질을 포함하는 바이오필름 억제용 조성물 및 바이오필름 형성의 억제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 바이오필름 억제용 조성물은 병원성 미생물의 표면 부착을 억제하여 바이오필름 형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다양한 병원성 미생물에 의해 야기되는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이므로, 건강식품, 의약,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