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나졸린-2,4-다이온 유도체의 원-팟 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사토익 무수물과 1차 아민(NH2R)을 반응시키는 제1반응단계; 및 상기 제1반응단계의 반응산물과 트리포스젠(triphosgene) 및 염기를 혼합하여 반응시키는 제2반응단계;를 포함하는 퀴나졸린-2,4-다이온 유도체의 원-팟 합성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합성방법에 따르면, 다양한 퀴나졸린-2,4-다이온 유도체를 One-pot으로 합성할 수 있어, 중간 물질의 분리, 정제 과정이 생략되는 바, 합성 반응이 간편하게 진행된다. 또한 전체적인 반응이 상온에서 이루어질 수 있어 온화한 조건에서 합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